본문 바로가기
신변잡기

[눈밑떨림 원인 & 해결 후기] 마그네슘 부족? 카페인 과다? 신경계 문제?

by iinnffoo 2021. 1. 21.

눈밑 떨림 원인과 해결 후기

눈밑 떨림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얼마 전부터 한쪽 눈 밑이 계속 떨려서 그러려니 했는데, 한달 넘게 증상이 지속되고 빈도도 잦아지는 것 같아 걱정이 되어 검색을 많이 해 봤습니다. 처음에는 눈밑떨림이 별게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일에 집중도 안되고 너무 신경 쓰이더라고요.

 

눈밑떨림 하면 마그네슘 부족이 떠오르긴 하지만 제 경우 그게 원인은 아니었어요. (찾아간 병원 의사 선생님 말로는 요즘에 눈 떨릴 정도로 마그네슘 부족하긴 어렵다고 하시더라고요.)

 

 

 

 

 

눈밑떨림에 대해 검색해 본 결과 원인은 다양했는데요.

 

마그네슘 부족

스트레스

수면 부족

카페인 과다

신경계 문제 등등...

 

그래서 잠도 많이 자보고 그 좋아하는 커피도 끊어보고 했지만 눈떨림 증상이 없어지지 않았어요. 증상이 나타나고 한 달이 훨씬 지나서 안과에 가봤습니다. 안과나 신경과를 가봐야 할 것 같았는데 신경과는 뭔가 무서워서 안과 먼저!

 

증상에 대한 설명을 하고 검사도 하고 시신경 사진도 찍었어요. 의사 선생님은 검사 결과를 보더니 신경 쪽에 문제는 없다며 안구건조증이 원인으로 보인다고 하시더라고요. 이제까지 마그네슘 영양제 먹고 커피도 참아보고 나름 노력을 했었는데 생각지 못한 진단이었어요.

 

 

안구건조증이었다니....

눈물이 눈에 더 오래 머무르게 하기 위해서 아래쪽 물샘을 막는 간단한 시술을 그 자리에서 받고, 일회용 눈물 두 달치를 처방받았어요. 눈물샘을 막은 물질은 3개월 정도 되면 녹아서 사라진다고 하더라고요. 검사비 포함한 시술 비용은 약 5만 원 정도 지불했습니다. (아프지 않아요!)

 

 

 

 

 

시술받고 나서도 약 1~2주 정도는 눈밑떨림이 계속 있었지만 점점 잦아들더라고요. 건조함을 느낄 때마다 인공눈물도 한 번씩 넣었어요. 2주 정도 지나니 눈밑이 전혀 떨리지 않고 눈 컨디션도 정말 좋아졌습니다. 인공눈물은 너무 계속 넣으면 안 좋다고 해서 건조한 겨울 동안에만 조금 도움을 받고 처방받은 눈물을 다 쓰면 더 사용하지는 않을 계획입니다.

 

여러분들도 눈밑떨림이 있으시다면 안구건조증을 한번 의심해보세요! (특히 라식수술 받으신 분들이라면요. 저도 스마일라식수술을 약 8년쯤 전에 했어요.) 방문한 안과 의사 선생님 말로는 안구건조증 치료에 가장 좋은 행동은 바로 눈을 감고 있는 거라고 합니다. (뜨고 있으면 우리가 넘 혹사시키니까요!)

 

 

[관련글] :

[스마일라식] 8년이 지나고 쓰는 후기! (회복, 관리, 비용, 경과, 부작용)

 

[스마일라식] 8년이 지나고 쓰는 후기! (회복, 관리, 비용, 경과, 부작용)

[스마일라식] 8년이 지나고 쓰는 후기! 제가 스마일 라식을 한 지 어느덧 8년이 지났습니다. 스마일라식은 기존의 시력교정수술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고안된 수술법이에요. 스마일라식(Small In

ryu-topia.tistory.com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