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빠되기

임신 7개월 몸무게 변화 24주 25주 26주

by iinnffoo 2024. 1. 2.

임신 7개월 몸무게 변화 24주 25주 26주

 

임신 중에 관심 가지게 되는 여러 이슈들 중에 빼놓을 수 없는 한가지가 바로 "살이 얼마나 찌느냐" 입니다. 

 

저는 임신 전 평소에 유지하던 몸무게는 52kg 정도로 BMI로 말하면 19~20 정도였어요. 

 

임신 초기 입덧 시기에는 심한 소화불량으로 음식을 잘 먹지 못해 몸무게가 오히려 빠졌다가 7개월차인 지금은 빠진건 다 회복되고 평소 몸무게 이상으로 체중이 늘고 있습니다. 

 

산부인과 선생님마다 몸무게 증가에 대해 신경쓰는 정도가 좀 다른 듯 해요.

 

제가 다니는 곳의 선생님은 임신 중기에는 한달에 2kg~3kg 정도 느는 것 까지는 괜찮지만 그 이상은 찌면 안된다고 항상 주의를 주십니다. 

 

저는 '베이비빌리'라는 어플에 매일 몸무게를 기록하고 있어요.

 

몸무게를 언제 재냐에 따라서 저는 1kg까지도 차이가 나서 항상 아침에 일어나서 첫소변 본 후에 잰 몸무게로 비교합니다. 

 

월별로 보면 아래 그래프처럼 몸무게가 변화했네요. 

임신 7개월 몸무게
임신 중 월별 몸무게 변화

 

입덧 시기가 끝나고 나서 빠르게 원래 몸무게 이상으로 회복되었네요!

 

주별 기록을 보면 이렇습니다. 

임신 12주 13주 14주 15주 몸무게
임신 중 주별 몸무게 변화 1

 

임신 중 주별 몸무게 변화 2

 

 

평소에 유지하던 몸무게를 회복하고 나서는 증가세가 좀 둔해졌어요.

 

병원에서도 이정도 체중관리 하면 성공적으로 하고있는거라고 칭찬 많이 해주시더라고요 ㅎㅎ

 

이제 막달로 달려갈수록 슬슬 몸무게가 불어날 것 같기는 합니다.

 

임신하면 먹고 싶은 것 다 먹고 살 찌는 건 걱정 안해도 된다는 것 이미 옛말이 되었다고 해요. 태아 뿐만 아니라 엄마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적당히 건강하게 먹고  체중관리 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임신했다고 무턱대고 음식 양을 늘리기보다는 좋은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걸 목표로 하려고 노력중이에요. 그게 쉽지 않기는 하지만요!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